경북
울릉군
[울릉군] 울릉군, 지역특산물 활용 슬로푸드 조리법 전수교육
-관내 지역주민 대상 삼나물 절임, 홍감자 수제비, 호박나박김치, 토장 조리법 보급-
기사입력: 2022/11/30 [11: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릉군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농업인회관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개발한 ‘슬로푸드 향토음식 메뉴 조리법’ 보급 교육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향토음식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삼나물 절임 표준조리법 이론교육을 진행했으며, 홍감자 수제비, 호박나박김치, 토장 등 3개 메뉴를 시범 전수했다.

 

본 지역특산물 활용 슬로푸드 조리법 보급 시범교육을 통해 사라져가는 지역 전통음식의 표준 조리법 작성과 보급을 추진하고,향후 다양한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변해가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조리법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조리법 전수교육에 이어 성공적인 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관내 업소를 방문하여 맞춤형 판매컨설팅을 진행해 업소별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차별화된 메뉴를 기획, 출시하도록 연구할 방침이다.

 

교육생은 “그동안 몰랐던 울릉 역사와 전통을 자랑할 만한 음식조리법을 알게 됐고, 울릉도 음식문화를 한층 더 알리고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남한권 군수는 “작성한 슬로푸드 표준 조리법들 가운데, 맛과 상품성이 뛰어난 경우 가공식품으로 개발 및 제품화하여 관내 가공업체 매출 신장에 기여하고, 훌륭한 지역의 슬로푸드 특화음식을 타 지역에 널리 알리고 보급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