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
[서천군] 서천군, 한파·폭설 대비 농작물 관리 당부
- 올 겨울 일시적으로 서해안에 많은 눈 예상, 철저히 대비해야 -
기사입력: 2022/12/08 [12:4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순종)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한파와 폭설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농작물과 주요 영농시설에 대한 철저한 사전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기상청은 예년과 비슷한 수준의 기온이 예상되지만, 주기적인 찬 대륙고기압과 지형적 영향으로 큰 일교차 생겨 서해안을 중심으로 일시적으로 많은 양에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농기센터는 기습 한파에 대비해 시설하우스에 부직포, 다겹보온커튼 등 보온시설을 보강 설치해 난방비 절감과 작물 저온 피해를 예방하고, 시설재배 중인 토마토 등 과채류는 밤 온도를 12℃ 이상, 상추 등 엽채류는 8℃ 이상 적정생육 온도를 유지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폭설이 예상될 때 눈의 무게를 견딜 수 있도록 보강시설을 설치하고, 차광망, 부직포 등 외부 피복물은 신속히 걷어내며 눈이 계속 쌓여 붕괴 우려가 있는 하우스는 수시로 눈 쓸어내리기 실시하여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장순종 소장은 “겨울철 월동준비 사항을 철저히 안내하여 한파·폭설로 인해 농업인이 손해 입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홍보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화재 발생 취약 시설은 전기, 가스, 난방기 등을 사전에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며, “화재예방을 위해 난방기 연통 부분에 열 차단 피복재 사용,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소화기 비치 등을 실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