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시
[여주시] 여주시 세종대왕면장, 동절기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방문 안전확인 추진
기사입력: 2022/12/26 [16:1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16일 여주시 장홍기 세종대왕면장과 맞춤형복지팀은 동절기 대비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위기상황을 조기 발견하기 위하여 가구의안부를 확인하고자 가정을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였다.

 

금년 12월 12일부터 내년 1월 30일까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기초생계·의료급여) 155가구 195명(22년 11월말 기준)을 대상으로 안전을 확인하며, 특히 일상적 위협에 취약한 기초생활수급자들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돌봄 공백으로 인한 심리적 고독감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연계하여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된다.

 

맞춤형복지팀 및 해당마을 이장이 1차 전화상담 또는 가정방문하여 상담 후 대상자 연락이 불가하거나 위기 징후 발견 및 요구사항 있을 시 2차 상담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조사하며, 특히 일부 가정은 면장이 동행하여 수급자 가구의 안부를 확인하고 경량패딩, 파스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하였다.

 

후원물품을 전달받은 한 수급자 어르신께서는 “이렇게 날씨가 많이 추운날 면장님께서 직접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물어 주시니 정말 고맙고 마음이 따뜻해진다.덕분에 남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홍기 세종대왕면장은 “수급자 가정의 안위를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살피는 것은 우리 면의 의무이며, 어려움이 생기면 제일 먼저 찾아가는 적극적인 세종대왕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정숙, 서러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