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
[곡성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세금 할인 받자
- 1월 31일까지 신고 납부 시 연세액의 6.4% 공제 혜택 -
기사입력: 2023/01/09 [16:5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주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당부했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일정액을 공제받는 제도다. 1월에 납부하면 연 세액의 6.4%를 할인받을 수 있다. 3월, 6월, 9월에도 연납 신청이 가능한데 이 경우 각각 5.3%, 3.5%, 1.8%의 공제율을 적용받게 된다. 따라서 1월에 연납해야 가장 큰 절세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청 방법도 간단하다. 곡성군 재무과 또는 주거지 관할 읍면 사무소에 전화 1통만 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또한 인터넷 위택스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방법은 관할 지자체로부터 발송된 납부서를 가지고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금융기관 창구 외에도 CD/ATM 기기에서 지방세 납부 메뉴를 이용할 수도 있다. 또한 금융기관 방문 없이 위택스(www.wetax.go.kr)나 가상 계좌 이체 등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단 자동이체를 통한 납부는 가능하지 않다.

 

1월 연세액을 납부하고 양도나 폐차한 경우에는 납부한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차량을 보유한 기간만큼 일할 계산해 차액에 대해 양도 및 폐차를 실시한 익월에 환급 통보된다. 타 시군구로 전출되더라도 연납 자료가 이관되기 때문에 당해연도 자동차세가 과세하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두 번에 나눠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다. 꼭 신청해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라며 연납 신청 후 기한 내에 자동차세를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곡성군은 기존에 연납 신청한 차량 5,467대에 대해서는 1월 9일에 납부고지서를 일괄 우편 발송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