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수원시
[수원시] 21~24일 ‘설 연휴 제설 비상대책반’ 운영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운동’ 적극 참여 당부
기사입력: 2023/01/19 [10: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가 설 연휴 강설에 대비해 21일부터 24일까지 ‘설 연휴 제설 비상대책반’을 운영한다.

 

제설 비상대책반은 165명, 제설 장비 95대로 편성됐다. 강설 예보 시간 3시간 전 응소해 도로에 제설제를 살포하고, 눈이 내리면 즉각 도로제설 작업을 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제설제 2918t과 제설 장비 95대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수원시는 눈으로 인한 도로 결빙에 대비해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운동’을 전개한다. 눈이 내릴 때 시민들이 자신의 집, 점포 앞에 쌓인 눈을 치우도록 독려하는 것이다.

 

수원시는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운동’과 ‘강설 시 시민행동요령’ 홍보물을 제작해 시·구청 민원 부서와 동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눈이 오면 승용차 운행을 자제하고, 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한다. 제설작업에 지장을 주는 도로변 불법주차는 하지 말아야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설 연휴에 눈이 내리면 신속하게 제설 작업을 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만들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 안전하게 고향을 방문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속하게 제설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내 집 앞, 내 점포 앞 쌓인 눈 치우기 운동에 시민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쇼킹받는 차트’ 랄랄 “해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