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
[청주시] 「슬기로운 명절 생활」 홈페이지 서비스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시민 관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기사입력: 2023/01/19 [13:4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는 설 명절 연휴기간 중 시민들의 불편 해소와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홈페이지에 시민들이 자주 찾는 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있도록 웹사이트 콘텐츠를 구축했다.

 

주요 내용은 생활안내, 교통정보, 문화행사ㆍ전시ㆍ공연, 전통시장, 당직병원ㆍ약국, 안전행동요령, 코로나19 정보로 구성되며 20일 오전 10시부터 24일까지 청주시 홈페이지(https://www.cheongju.go.kr) 인트로 페이지로 서비스한다.

 

청주365콜센터와 시민불편종합신고, 생활쓰레기수거, 무인민원발급창구 등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생활안내와 공영주차장과 시외버스, 심야운행버스 등에 대한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문화행사ㆍ전시ㆍ공연은 예술의전당, 어린이회관, 동물원 등의 정보, 전통시장은 전통시장 주차장 안내, 당직병원ㆍ약국은 구청별 당직병원 및 약국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명절기간 중 안전행동요령 제공과 함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선별진료소, 설연휴 운영 의료기관 및 약국, 재택치료 안내 등을 제공해 안전하고 건강한 설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시 관계자는 “뜻깊은 명절을 맞이해 이번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서비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쇼킹받는 차트’ 랄랄 “해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