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군
[보성군] 2023년에는 다중밀집 인파사고도 군민안전보험으로 보장!
전 군민 자동가입! 24종 최대 3,000만원 보장!
기사입력: 2023/01/26 [14: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은 올해도 예기치 못한 각종 재난, 안전사고 등으로부터 보성군민의 생활 안전을 위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2023년 보성군 군민안전보험’가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보성군 군민안전보험은2020년부터 매년 가입하고 있으며, 보성군에 주소를 둔 모든군민(등록 외국인 포함)이라면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될 뿐만 아니라, 보험료도 군에서 전액 납부하고 있다.

 

올해 사회재난 사망 특약을 신설하고 지난해 9월 보장항목 12개를 추가하였으며 9개 보장항목의 보험금을 인상함에 따라 총 24개 보장항목과 최대 3,000만 원을 보장한다.

 

특히, 이태원 사고를 계기로 신설된 사회재난 사망특약은 「재난안전법」에 규정된 감염병을 제외한 사회재난으로 다중밀집 인파사고 등 사고 종류와 책임 주체를 구분하지 않고 보상한다.

 

다만, 보험금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한국지방재정공제회(1577-5939)로청구할 수 있으며 개인보험과 중복하여 보장받을 수 있으나, 「상법」제732조에 따라 만15세 미만자는 사망 보장항목에 대한 보상이 이뤄지지 않는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앞으로 재난·안전사고로 인한 피해 보장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범위를 확대하는 등 군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으로 빈틈없는 안전행정을 구현하겠다.”며 “군민안전보험을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한 지역민이 없도록 홍보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부적인 보장항목으로는 △자연재해 사망 △사회재난 사망 △폭발·화재·붕괴 사망 및 상해후유장해△대중교통 이용중 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중 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뺑소니/무보험차 사망 및 상해후유장해△강도 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의료사고 법률지원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의사상자 상해 △농기계 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가스사고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전세버스 이용중 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자전거 사망 및상해후유장해 △개물림 사고 응급실 내원 치료비 △실버존 사고 치료비로 상해후유장해의 경우 장애등급표에 의한 부장 정도에 따라 보험금 수령이 가능하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