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
[시흥시] 수도 필터 변색 원인은‘온수배관 ‧ 열교환기’때문
기사입력: 2023/01/27 [12:0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수돗물 필터 변색의 주요 원인을 온수배관열교환기문제로 결론지었다.

 

시흥시 맑은물사업소는 지난해 12월 말부터 배곧동, 장현지구(장현동, 능곡동) 일대 아파트 가정 내 지금까지 이어진 필터 변색 민원에 따른 원인 규명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에 정수장배수지가정 내 수질검사를 비롯해 관계기관 전문가 회의 ‘WATER 119’를 통해 다각적으로 조사검토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배곧동과 장현지구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정수장배수지가정 내 수질검사 결과는 적합으로 나타났다. , 아파트 저수조와 직수를 사용하는 학교 급식실 조사 결과 수질에는 이상이 없었고, 수질검사에서 망간, 철 등 심미적 영향물질도 불검출됐다.

 

다만, 냉수와 온수에 필터 변색 시험을 진행한 결과 온수 필터만 변색된 것을 확인함으로써 아파트 열교환기나 온수배관의 상태가 필터 변색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조사 결과에 따라 시는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온수배관 및 열교환기 관리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변색 원인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도 각 정수장 수질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하고, 수도관 세척 및 유지관리에 철저를 기해 시민건강과 직결되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힘쓸 계획이다.

 

김익겸 시흥시 상수도과장은 아파트 내부 배관은 관리 주체에서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시에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