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양군
[양양군]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사업 공모
2월 15일까지 공모 접수…총사업비 3억원, 1개 공동체당 최대 2천만 원 지원
기사입력: 2023/02/02 [14:5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양군이 주민화합의 생활자치 토대를 마련하고 공동체 활동 활성화를 위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사업’을 공모한다.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사업’은 마을의 다양한 문제와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발굴·해결하는 성과를 통해, 마을공동체의 성장 동력을 키웠으며, 코로나-19기간 동안 침체될 수 있었던 공동체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올해도 주민 제안에 의한 공모를 통해 마을공동체를 선정하고, 선정된 마을공동체(15개 마을 내외)에는 1개 공동체당 2천만 원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유형은 ▲환경개선 ▲공동소득 ▲복지・안전 ▲공동체회복 등 5개 분야이며, 마을안길 포장 등 마을숙원해결사업, 일회성 행사위주 사업, 여행성 사업 등은 사업대상에서 제외된다.

 

각 공동체별 공모 신청방법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 서식을 참고하여 2월 15일까지 군청 자치행정과 또는 읍․면사무소 총무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신청서에 대해 서류심사 및 현장점검을 통해 사업의 적정성, 주민참여도, 지속발전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2월 중 대상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사업에는 모두 14개 마을공동체가 공모사업을 운영한 결과, ▲ 최우수 강현면 사교리 마을회 ▲ 우수 서면 장승2리 마을회 ▲ 장려 현남면 남애3리 마을회, 현남면 북분리 마을회가 각각 선정돼, 100만원~300만원의 인센티브가 주어질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