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고양시]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알코올 중독 회복 프로그램 운영
- 월요일부터 금요일 매일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
기사입력: 2023/02/03 [10: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알코올 중독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건강한 사회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당신만이 할 수 있지만 당신 혼자서는 할 수 없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알코올중독 문제에 관심 있는 당사자 및 가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회복 프로그램을 매일(주말 제외) 운영한다.

 

주간 회복 프로그램은 ▲날마다 새롭게(여성단주모임) ▲북리딩(회복 도서 나눔) ▲12단계촉진프로그램(단주 일상 점검) ▲온전한 정신(남성단주모임)이있다. 실제 중독으로부터 회복하여 단주 중인 전문가와 정신건강전문요원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직장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매주 금요일 저녁에는 정신과전문의, 정신건강전문요원, 회복상담사 등 전문가들이 야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고양시 백석동에 위치한 카프성모병원 6층 소강당에서 진행되며평소 알코올중독 문제로 힘들어하는 당사자 및 알코올중독에 관심이 있는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가오는 2월 10일(금) 18시에는 ‘알코올 중독과 동기강화’를 주제로 하종은 카프성모병원장의 교육이 진행된다. 참여 신청 등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31-932-7071)로 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