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시
[부천시] 민선 8기 공약 확정
-10대 분야, 4대 권역 생활밀착형 공약 157개 공약실천계획 수립
-조용익 시장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최선 다할 것”
기사입력: 2023/02/06 [09:5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월 30일 민선8기 10대 전략과 5대 핵심공약 등 총 157개의 공약실천계획을 확정해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시는 ‘시민 행복 중심, 혁신 미래도시 부천’이라는 비전 아래 △대중교통이 편리한 교통도시△스마트 도시설계로 살기좋은 쾌적도시△일자리 많은 경제도시△지역사회통합돌봄의 복지도시△디지털 콘텐츠산업 선도하는 문화도시△도심 속 휴식이 있는 여가도시 △아이들을 안심하고 키우는 보육·교육도시△범죄·사고없는 안심 안전도시△소통과 섬김의 시민 주인도시△탄소중립 선도하는 환경도시등 10대 분야와 5대 핵심공약의 공약체계를 갖추고, 4대 권역의 생활밀착형 공약 포함 총 157개의 공약실천계획과 임기 내 총 5조5천113억 원의 재정투자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조용익 시장 취임 전 시장직 인수위원회에서 선정한 공약 사항을 기반으로 공약 추진 보고회와 부서 검토, 지난해 12월 공약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평가단 운영회의 등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공약실천계획서를 최종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분기별로 공약 자체평가를 통해 사업별 추진실적과 이행률을 점검하고,매년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을 구성하여 공약사업의 문제점을 보완해 차질 없이 공약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공약사업 추진실적 등 관련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공약은 부천시의 미래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한 소중한 약속”이라며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임기 내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