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 안산 사이동_본오동 일대 '경기가든' 조성 관련 공모사업 보고받아
기사입력: 2023/02/07 [11:5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동규의원(더민주, 안산)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 정원산업과의 과장, 팀장, 담당 주무관으로부터 지난 1월에 이어 제2차 안산시 사이동‧본오동 일대의 경기가든 조성 사업에 대한 현황을 보고받았다.

 

경기도 정원산업과 정원조성팀에서 안산시 사이동‧본오동 일대(안산시 상록구 선진안길 80-13) 경기가든 조성 관련 공모사업에 대한 보고로 회의를 시작하였다. 안산시 사이동‧본오동 일대는 원래 쓰레기매립지였으나, 현재는 경기도에 의하여 경기가든 조성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김동규의원은 보고 후 기존 음식물쓰레기 매립지로 인한 피해보상 차원에서 공모사업에서 현지 주민의 고용, 지역경제 활성화, 진입도로 확보 등에 대하여 주민과의 논의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하였다.

 

이에, 경기도 정원산업과장은 조성될 경기가든과 관련하여, 안산시 관리 구거를 수변공원으로 조성하는 것, 새로운 출입구를 도로부서 등과 협의하여 신설하는 것, 공모사업에서의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것에 대하여 제안하였다.

 

김동규의원은 안산시 사이동‧본오동 일대의 경우 쓰레기매립지로 주변 주민들이 오랜 기간 동안 고통을 감내하였기에, 경기가든 조성과 관련하여 공모사업에서도 주민의 이익 및 의견에 대한 반영은 반드시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