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도
[제주도] 호텔업 등급평가 신청 증가로 등급결정 집중 실시
-53개 업체 등급결정 신청 (관광호텔 33개소, 가족호텔 20개소)
기사입력: 2023/02/07 [14:3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특별자치도는 호텔업 등급결정 평가 신청업체 증가에 따라 53개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3월말까지 등급 평가 및 결정을 집중 실시할 방침이다.

 

제주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감염병 확산 우려에 대응하고 관광객 급감으로 휴·폐업을 하는 호텔업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12월 31일까지 호텔 등급평가를 한시적으로 유예해왔다.

 

1971년부터 시행된 호텔업 등급결정은 이용자의 편의를 돕고 시설 및 서비스의 수준을 효율적으로 유지·관리하기 위한 제도로 2006년부터 제주특별법을 통해 제주도가 정부로부터 권한을 이양받은 바 있다.

 

등급결정 대상은 호텔업 신규 등록 및 등급을 받은 날로부터 3년이 경과한 경우, 시설의 증·개축 등으로 등급 조정 사유가 발생한 경우가 해당된다.

 

* (등급결정 대상) 관광호텔업, 한국전통호텔업, 소형호텔업, 의료관광호텔업, 수상호텔업, 가족호텔업

 

호텔업 등급결정 평가가 재개된 올해부터는 가족호텔이 등급결정 대상에 포함되면서 등급결정 신청업체 수가 크게 늘어났다. 현재 등급결정 평가를 신청한 업체는 관광호텔 33개와 가족호텔 20개로, 제주도는 2~3월 두 달 동안 집중적인 현장평가와 불시 또는 암행평가를 통해 등급결정을 해나갈 계획이다.

 

변덕승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호텔업 등급평가와 등급결정을 차질 없이 추진해 관광객 서비스 수준과 만족도를 함께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정이서, 출구 없는 매력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