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칠곡군
칠곡군의회 오용만 의원, 농산물산지유통센터 APC 건립 촉구
- 농산물 상품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건립 필요성 제기
기사입력: 2023/02/07 [15: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칠곡군의회 오용만 의원(행정복지위원회, 기산, 북삼, 약목)은 2월 7일제28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양하고 복합적인 유통시설의 기능을 갖추지 못한 문제점을 강조하고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한 농산물 상품화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건립 설치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오용만 의원은 “먹거리산업 중심 주체인 농가에 산지 농산물의 상품화·규격화하는데 필요한 다양하고 복합적인 유통시설의 기능과 출하와 마케팅 등의 농산물 처리에 대한 모든 업무를 담당하는 곳이다”고 강조하고, “산지에서부터 선별, 포장, 저장, 유통 등 전 과정을 수행하기 위한 유통기구로 농산물의생산유통과 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농가의 수취가격 제고 등을 도모하는 시설로 건립 노력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산지유통시설 건립으로 인한 효율성은 가동률 향상, 농촌지역 개발 및 일자리 창출, 영농 경쟁력 제고 기여도 등 산지유통센터 운영의 안전성을높이기 위한 브랜드 가치 및 물류 효율 등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할 수 있다“고 필요성에 대한 부분을 발언했다.

 

이어, ”우리 군은 다품종·소량 생산 지역으로 품목 특성에 맞는 지역농협과 끊임없이 연계하여 거버넌스 구축 마련을 통해 가격경쟁력 상승과 유통비용 절감 등 6차산업과 함께 미래성장 산업으로 유통기반의 거점 마련에 힘써야 한다“ 고 주장했다.

 

이어서, “전국 유일의 양봉산업특구로 지정받고 생산방식 자체도 남다른 특유의 양봉브랜드로 전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이런 특화산업을 키워 하루빨리 산지유통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저온창고,작업장, 선별장, 출하장, 판매 5단계 시스템을 구축하여 농가소득 증대 기여에더욱 매진하여 주시길 당부한다”고 기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