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시
[부천시] 원종2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자 모집
원종2동 활성화 위해 필요한 사업 직접 발굴·실행할 수 있는 기회 마련
기사입력: 2023/02/07 [16: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2월 27일까지 부천시 도시재생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원종2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부천시 원종2동 일원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도시재생 시범사업은 부천시만의 도시재생 모델을 마련하고, 부천시 내 원도심 지역 간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민공모사업은 마을의 문제 해결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계획을 주민이 직접 제안해 도시재생사업과 마을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원종2동 도시재생사업지 내 생활권자 3인 이상을 포함한 5인 이상의 부천시민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업내용은 ▲지역공동체 활성화 ▲공간조성 등2개 유형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유형별로 2백만 원에서 5백만 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시는 올해 도시재생 예비사업으로 주민공모사업을 처음 추진함에 따라 신청자를 위해 오는 13일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접수기간 동안 사전컨설팅을 운영하며 사업신청 및 접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마을이 자생할 수 있는 공동체를 발굴하고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 활성화가 가능하다”며, “소외되는 지역 없이 균형발전이 가능하도록 마을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돌볼 수 있는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민공모사업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홈페이지(공고) 및 부천시 도시재생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re-buche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 및 문의는 부천시 도시재생과 원종2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2-625-3786)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정이서, 출구 없는 매력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