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홍성군] 작지만 강한 결성면, 이웃사랑 실천 성금모금 5,109만원 모여
기사입력: 2023/02/07 [16:3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결성면(면장 김재식)은 2023년 이웃사랑 성금모금 및 적십자 회비 모금 행사를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웃사랑 성금은 당초 목표액(23,595천원)을 217%를 초과 달성한 51,089천원이 모였으며, 적십자 회비 또한 7,140천원으로 목표액 대비 142.8%로 홍성군 내 최고치를 달성하였다.

 

결성면은 홍성군 내에서 면적은 물론 인구도 1월 말 기준 2,051명으로 최소이지만, 출향인들의 끈끈한 고향사랑과 지역 내 기관단체는 물론 면민이 하나 되어 이웃사랑을 실천한 까닭에 이런 큰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성금 모금에 동참하신 분들의 면면을 보면 고액의 기부자는 없지만, 작은 회사에 다니면서 또는 농사를 지으면서도 자발적으로 성금 모금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주민들의 따스한 마음을 엿볼 수 있었다.

 

김재식 결성면장은 “추운 겨울,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따스한 손길을 내밀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이웃과 동행하는 행복한 결성면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결성면 행정복지센터에는 성금모금에 함께 동참해 주신 참여자에 대한 감사 서한문을 발송하였으며, 모금된 성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크래시’ 이민기-곽선영-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