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택시
[평택시] 송탄보건소, 『2023년 금연 지도원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3/03/31 [11:4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3월 30일(목) 『2023년도 금연 지도원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송탄보건소에서는 지역사회자원 연계 및 협력으로 금연 지도원 22명(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송탄모범운전자회, 중앙자율방범순찰대 등)에게 위촉장을 수여 및 금연 관련 법령 등 직무수행 교육을 했다. 연이은 간담회에서는 2022년 금연 지도원 활동 성과와 2023년 금연 지도원 활동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위촉된 금연 지도원의 임무는 흡연 단속부터 금연 지도까지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활동하는 금연 홍보 대사로 위촉기간 2년 동안 ▲금연구역 시설기준 이행 상태 점검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 감시 및 계도 ▲지역사회 금연 홍보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현황을 잘 알고 지역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진 지도원분들께서 사명감을 가지고 가족, 이웃 더 나아가 지역사회 내 주변 흡연자들의 금연을 위한 금빛 조연이 되어주길 당부드린다”며 “금연 문화 정착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아울러 올 한해 송탄보건소에서는 금연 지도원들과 함께 아동·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환경조성에 집중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