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택시
[평택시] 주민참여예산 원탁 토론회 개최
기사입력: 2023/03/31 [11: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월 30일 ‘주민의 참여! 새로운 변화!’라는 주제로 읍면동 주민들이 함께 모여 주민참여예산에 대하여 주민 제안을 제시하고 토론하는 ‘주민참여예산 원탁 토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원탁 토론회’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한 11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2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이날 열린 원탁 토론회는 5개 면동(현덕면, 원평동, 통복동, 용이동, 동삭동) 대상 4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민들이 쉽게 주민참여예산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열린 이번 토론회에서는 전문 강사의 주민 참여 유도 진행으로 이루어졌다. 주민들은 자유롭게 지역 의제 및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지역 현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고, 그중 우수 제안을 원탁별로 선정하여 발표하는 등 열띤 토론의 장을 만들어냈다.

 

토론회에서 정장선 시장은 “주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새로운 소통의 장이 열렸다”고 말하며, “앞으로 평택시 주민참여예산제가 지역 실정에 맞게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4월 3일에는 송탄 국제교류센터에서 6개 면동(서탄면, 중앙동, 서정동, 송탄동, 신장2동, 고덕동) 대상의 ‘주민참여예산 원탁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