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
[순천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공식음료 ‘순순순 식혜’ 판매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오시면 ‘순순순 식혜’ 맛볼 수 있어요 -
기사입력: 2023/03/31 [12:3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활용한 전통, 단호박, 레드비트, 새싹보리 등 식혜 4종을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공식음료로 출시하여, 박람회 기간(2023. 4. 1. ~ 10. 31.) 동안 판매한다고 밝혔다.

 

청정 순천 엿기름으로 전통의 맛을 그대로 살려 만든‘순순순 식혜’는 정원박람회를 방문한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맛볼 수 있게 풍덕경관정원 팜라운지(농특산물판매장), 서문 기념품관, 순천만 쉼터, 순천만․담, 낭트쉼터, 순천 로컬푸드직매장 등에서 판매한다. 

 

식혜를 생산하는 순천시 농산물가공센터는 식혜 HACCP 인증과 자가품질검사를 완료하였으며, ‘순순순 식혜’는 무(無)색소·무(無)보존제로 관광객 및 시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제품 용기는 환경을 생각하는 정책을 적용해 유리병 용기로 생산된다.

 

‘순순순 식혜’ 4종은 농산물 본연의 아름다운 색감과 함께 제품 특색에 맞는 독특한 제품명을 가지고 있다. 

 

부드러운 밥알의 담백한 맛의 전통식혜는 순심이, 은은한 단맛의 단호박식혜는 단심이, 붉은 빛깔의 건강함을 더한 레드비트 식혜는 홍심이, 초록색의 보리향이 일품인 새싹보리 식혜는 초심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2023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 유치로 농산물 가공 농가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 판매 및 판로 확대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