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오산시
[오산시] 초평동 복지+건강 특화사업‘건강백세 초평마을’본격 시작
기사입력: 2023/03/31 [14:1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시 초평동(동장 심연섭)은 지난 29일 초평마을 건강이음터 내 프로그램실에서 관내 치매환자 및 가족 포함한 참여자 20명을 대상으로 ‘건강백세 초평마을’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건강백세 초평마을은 올 3월 행정복지센터에 간호직 공무원이 전격 배치됨에 따라 본격적인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복지와 건강을 한꺼번에 관리하는 사업으로, 노인 수면질환 관리·심뇌혈관 예방관리·치매 조기검진 및 예방 교육 등을 추진한다.

 

최근 노인 계층의 외로움과 우울감에서 오는 수면장애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어르신들의 심신 회복 및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하여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이날 참여한 어르신들께 수면장애 원인과 수면 관리 방법들을 설명하고, 올바른 수면을 위한 4-7-8 호흡법과 스트레칭 직접 체험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동 마을복지사업 ‘플라워 힐링 UP!’원예심리활동도 병행하여 치매 환자 및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우울감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평동은 앞으로도 관내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연섭 초평동장은 “코로나19 이후 찾아가는 ‘복지+건강’사업 시작으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 및 질병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본 사업이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