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충주시
[충주시] 5월 가정의 달에도 시립도서관으로 오세요!
- 백희나 작가의 「이상한 엄마」모형전시 등 다양항 행사 풍성 -
기사입력: 2023/05/08 [12:4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립도서관(관장 어갑용)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도서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행사들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2020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 수상자인 백희나 작가의 「이상한 엄마」 모형 순회 전시를 오는 6월까지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본관, 서충주도서관을 순회하며 진행한다.

 

또한, 이미숙 독서치료 전문강사를 초청해 ‘이상한 엄마’ 그림책을 읽고 누군가의 엄마, 아내, 며느리, 딸로 살아가는 우리의 경험을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위로하는 독서토론 시간도 준비됐다.

 

독서토론은 오는 10일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본관에서는 도서관동아리인 동화읽는어른모임과 함께하는 <평화를 생각하는 그림책 100선> 전시 및 책 읽어주기와 「개를 보내다」 도서 일러스트 전시가 진행된다.

 

아울러, 서충주도서관에서는 「어흥냠냠코코」 원화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시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즐거운 도서관을 만들고자 지난 6일 풍선 나눔, 풍선모자 제공, 도서관 인생네컷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제1회 도서관의 날(4.12.)과 제59회 도서관주간(4.12-18.)에 도서관을 찾아주신 시민들에게 보답하고자 5월 가정의 달에도 의미 있는 행사를 가득 준비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5월에도 도서관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