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파주시
[파주시] 풀뿌리 주민교육…파주시, 도시재생 마을해설사 양성
- 도시재생사업 소개하며 지역내 지속가능한 활동 구축한다
기사입력: 2023/05/19 [11:1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주시는 18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여 명의 수강생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파주시 도시재생 마을해설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도시재생 마을해설사 양성과정’은 전문적인 해설사를 양성·운영하여 방문객을 대상으로 파주시 도시재생사업을 소개하고, 지역 주민의 지속가능한 활동 기반을 구축하여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5월 18일부터 7월 20일까지 10강으로 진행되며, 총 33시간에 걸쳐 도시재생의 이해와 마을자원 발굴, 도시재생 투어코스 기획, 마을해설 기법, 해설 시나리오 작성 및 현장시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과정은 파주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지역인 법원읍, 파주읍, 광탄면을 중심으로 마을해설 교육이 진행되며, 앞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교육을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수강생들은 파주시 원도심 투어 프로그램 및 지역 내 다른 마을해설 프로그램과의 협력을 통해 도시재생 마을해설사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유초자 도시재생과장은 “마을해설사 양성과정을 통해 파주시 도시재생사업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주민역량강화 교육과정은 도시재생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과 도시재생사업 컨설턴트 양성과정이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