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시
[제주시]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영상 제작 홍보
- 5월말부터 TV, 라디오, 제주시 공식SNS, 유관기관 등 홍보, 탄소중립 문화 정착
기사입력: 2023/05/23 [15:5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주시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참여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환경을 지키는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안 캠페인 홍보 영상물을 제작하여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2040 플라스틱 제로 섬” 범사회적 참여 분위기 조성과 연계하여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脫플라스틱 실천 운동과 에너지 절약 실천 등의 내용을 담았다.

 

영상물은 5월말부터 TV와 라디오를 통해 방송되며, 옥외광고물(전광판·버스정보단말기)과 제주시 공식SNS(유튜브, 인스타,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해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읍·면·동, 공공기관에 배포하여 전 공직자와 자생단체는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홍보하여 기후·환경위기 문제에 공감하고 스스로 사회적 탄소중립을 실천 해나가는 ‘환경시민’으로의 문화 확립을 유도하고자 한다.

 

박동헌 환경관리과장은 “캠페인 영상 홍보를 통해 일상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수칙을 쉽게 소개함으로써 바로 지금 나부터 실천하는 참여 분위기 확산으로 제주시의 탄소중립 문화 정착을 기대한다” 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