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
[영월군] 2023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필‧통 한마당 플리마켓’ 수익금 영월군 기탁
기사입력: 2023/06/02 [15:4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월군청소년수련관(청소년동아리연합회)과 바르게살기운동영월군협의회 여성회(최상미 회장)는 6월 1일 영월군청을 방문 지난 5월 20일 성황리에 운영되었던 ‘2023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필·통(Feel이 通하는)한마당’ 플리마켓 수익금 전액을 영월군 장학금으로 기탁한다고 밝혔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두영)은 “이번 5월에 있었던 청소년 축제 필·통(Feel이 通하는) 한마당은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 스스로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기획 당시부터 소비성 문화 축제에서 탈피 생산성을 통한 순환을 목적으로 지역 어린이가 자라 청소년이 되고 청소년이 커서 청년이 된다는 청소년 스스로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바르게살기운동영월군협의회 여성회(최상미 회장)는 “청소년과 같이 플리마켓 운영을 통한 수익금 전액 기탁으로 인해 지역에서의 ‘우리 어린이, 우리 청소년’들에 대한 보다 폭넓고 애정 어린 관심이 확산 고조되는 마중물 같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그동안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은 2021년 강원도 청소년 정책 제언대회(제1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1등 수상으로 인한 상금 1,000,000원을 영월군 장학금으로기탁하였으며, 매년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한 청소년의 적극적 참여와 재능 기부, 지역 환경에 대한 자정 및 정화 활동 등 지역 청소년 스스로가 보호의 대상이 아니라 지역사회 일원으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