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목포시] 전통시장 서민경제살리기 운동본부, 목포서 장보기 행사
- 제104회 전국체전·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 기원
- 전통시장 활성화 실천으로 서민경제살리기 동참
기사입력: 2023/07/13 [15: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전통시장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 및 재경 광주·전남고교연합회·직능 연합(총재 문상주) 회원 등 600여명은 지난 12일 목포를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와 다수의 유명 가수 및 연예인과 함께 축하공연 등 뜻깊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성공 개최와 함께 전통시장의 활력을 도모하고 서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수도권의 직능경제인이 중소도시의 전통시장을 방문, 신토불이 상품과 지역특산물 구매 등 애향심을 드높이기 위해 적극 나서게 된 것이다.

 

특히, 이날 목포출신 가수 남진씨가 함께해 장보기 행사와 팬 사인회 등 상인 격려는 물론, 음식매대의 향토음식을 시식했다.

 

또한, 현당 씨와 최유나 씨 등 가수와 개그맨, 국악인 등 다수의 연예인이동부시장과 자유시장, 종합수산시장에서 신토불이 상품과 지역특산물을 구매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동부‧자유‧종합수산시장 상인회에서는 환영인사와 함께 전통시장 이미지 제고와 매출증대를 위한 다양한 품목의 구매상품 준비, 친절교육 및 시장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한편, 이날 전통시장 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 600여명의 회원들은 장보기 행사를 마치고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개그맨 김학래 씨의사회로전국체전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축하공연에 함께했다. 아울러 해상케이블카를탑승하고 목포시의 관광명소룰 둘러봤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전국의 전통시장 및 서민경제살리기 실천은 물론전국체전 성공개최를 기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전통시장을 포함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도 세심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