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군
[신안군] 전국 최초, 체육진흥팀 보건소에 조직개편 후 군민들의 체력 증진 총력
- 생활체육 활성화로 군민 건강증진 기틀 다진다! -
기사입력: 2023/07/14 [16: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3월 전국 최초로 체육진흥팀을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조직 개편해 운영에 들어갔다.

 

신안군 관계자에 따르면 체육 업무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로써 문화관광 관련 실과에 조직되지만, 신안군은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통한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체육진흥의 목적을 두고 조직을 개편한 것이다.

 

체육진흥팀은 군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최근 1,300여 명이 참여한 ‘퍼플섬 걷기대회’ 체육행사에 전 군민 비만 예방 및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워크온 걷기챌린지’를 운영하는 등 체육 활성화와 건강증진의 동반 상승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체육진흥팀은 본 개편을 통해 기존의 역할을 넘어 ‘생활체육 활성화로 군민의 건강증진 기틀 다지기’에 초점을 둔 조직으로 재편되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건강증진과 안에서 지속적인 협력과 역량 강화를 통해 체육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 체력 증진으로 군민들에게 건강한 삶의 가치를 전달하고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첫 방송 D-3, 이토록 설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