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목포시] 시내버스 노선개편‘온라인 시민의견 수렴 창구’개설
- 시내버스 노선개편(안)에 대한 폭넓고 다양한 시민의견 수렴
- 노선개편의 실효성 향상, 공론화위원회에도 반영 예정
기사입력: 2023/07/26 [14: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가 시내버스 노선개편(안)에 대한 다양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시 홈페이지에 시내버스 노선개편 ‘온라인 시민의견 수렴 창구’를 개설했다.

 

목포시는 합리적인 시내버스 운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선개편(안)을 마련하고, 권역별 순회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이에 대한 추가 후속조치로온라인 시민의견 수렴 창구를 개설하게 되었다.

 

시내버스 노선개편은 장거리·장시간 노선, 낮은 운행 효율성, 낮은 수익성의문제점을 보완하고자 교통카드·민원 데이터 분석, 현행 노선 실사, 관계자 회의 등을 통해 전면개편(안)과 부분개편(안)의 2가지 방안으로 마련됐다.

 

전면개편(안)은 시에 적합한 노선구조 설정과 노선 형태의 효율화를 중심으로 14개 노선으로 구성되었고, 부분개편(안)은 기존 노선의 굴곡도와 비효율 구간을 조정하여 12개 노선으로 구성되었다.

 

이에 목포시는 시 홈페이지에 현재 진행 중인 시내버스 노선개편(안)에 대한 추진 개요와 특징, 상세 노선도를 게재하고 이에 대한 시민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를 개설해 보다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에 힘쓰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대한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꼼꼼히 검토하고 보완해 최적의 시내버스 노선개편(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내버스 노선개편 ‘온라인 시민의견 수렴 창구’는 목포시청 홈페이지(www.mokpo.go.kr)에서 배너를 클릭하거나 홈페이지 상단의 생활·복지 – 자동차/교통 - 시내버스 탭에서 접속이 가능하며, 실명인증을 거쳐 자유롭게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어르신 등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은 시 교통행정과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노선개편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