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홍성군] 모두가 행복한 홍북 만들기, 행복한 홍북을 위해
- 상반기 홍북읍 복지사업 이모저모 -
기사입력: 2023/07/27 [12:4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내포신도시가 점차 발전하고 확대되며 홍북읍의 복지사업도 그에 맞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그 중심에는 홍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숙, 공공위원장 김두철)가 있다.

 

협의체에서는 ‘지역복지 공동체 조성으로 모두가 행복한 홍북 만들기’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연초 한파로 인해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저소득 가구에게 연탄을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홀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대상자들을 위한 밑반찬 지원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불 세탁 서비스 제공, 어버이날을 맞아 보행보조기 37대를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등의 사업을 진행했다.

 

특히 상반기 신규 사업으로 온심동행을 시행하여 택시를 부르기 어려운 대상자들을 자원봉사자가 직접 병원에 모셔다 드리고 병원까지 동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혼자서 집안의 물건을 정리하기 힘든 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집정리를 돕는 정리지원 사업도 진행했다.

 

김두철 홍북읍장은 “모두가 행복한 홍북 만들기를 위해 많은 분들의 수고와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좀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복지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에는 상반기 시행한 사업을 이어 진행하게 되며, 추가적으로 냉·난방비 지원사업, 생계 및 의료비 지원사업,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