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
[홍성군] 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최대 10만원 지원
기사입력: 2023/07/27 [12:4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성군은 지역민들의 취·창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취업 준비 비용을 덜어주기 위해 ‘취업자격증 취득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홍성군에 거주하는 만 19∼64세 구직자로 연간 최대 1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1인당 연간 최대 2회, 1회 지원 상한액은 5만원이다.

 

응시료 지원은 올해 1월 1일 이후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국가공인민간자격증(자격증 세부 내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Q-Net에서 확인가능), 어학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응시한 경우에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 6종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선착순 접수로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완섭 경제정책과장은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이 취·창업을 준비하는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취업자격증 응시료 지원금은 실제 지출한 응시료 실비로 선정해 접수일 기준 익월 20일경 지역화폐(모바일 어플 chak)으로 지급 예정으로 해당 어플 사전가입이 필수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