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군
[함양군]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 나라사랑 태극기 나눔 행사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달기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23/08/16 [15:4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는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2일 지리산함양시장 불로장생 특화거리에서 ‘나라사랑 태극기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 박동서 회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제78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태극기 500여장을 무료로 나눠주고 올바른 국기 게양 방법과 광복절 당일 각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박동서 회장은 “자유총연맹에서는 나라사랑의 일환으로 매년 태극기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로 광복절의 의미는 물론 애국정신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대한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도 이날 캠페인에 동참하여 “광복절을 맞아 이런 의미있는 행사를 열어주신 자유총연맹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많은 군민들께서 가정에 태극기 달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복절 당일 국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에서는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고, 그 외 가정, 민간단체, 기업 등에서는 07시부터 18시까지 국기를 게양하면 된다.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할 경우에는 밖에서 바라보았을 때 대문(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