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군포시
[군포시] 군포시–포스엔 컨소시엄, 신재생에너지 보급 업무협약 체결
군포시 기업 및 시 소유 부지·시설물 등에 민간자본 활용한 태양광 발전소 설치·운영
기사입력: 2023/08/25 [16:1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하은호 시장)는 8월 24일(목) 군포시청에서 태양광발전사업자인 포스엔(주)(대표 손경익) 컨소시엄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포스엔(주) 컨소시엄이 시에 제안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사업 내용은 군포시 관내 기업 및 시 소유 부지 등에 민간자본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운영하며 사업추진시 지역 시공 업체가 참여하고 수익의 일부를 지역 사회에 기부금으로 환원하는 내용으로

 

포스엔(주) 컨소시엄은 관내 지붕형 태양광 발전소 설치 가능용량을 약76MW로 추정하였으며 이는 연간 약2만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양으로 연간 3만4천톤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가 있다.

 

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활성화를 통하여 기업의 RE100을 지원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으며 지역경제활성화와 지역 복지에 도움이 되는 점을 고려하여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선언이후 전국가적으로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가 절실한 실정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군포시에 신재생에너지 보급이 활성화되어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환경과 (031-390-0986)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