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
[광양시]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 19 오접종 예방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3/10/11 [12:4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는 지난 6일(금) 2023~2024절기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오접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동시접종이 가능해짐에 따라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건기관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근무한 예진의사 및 간호사 등을 대상으로 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사업 추진계획과 예방접종 오접종 방지 대책 설명(체크리스트, 백신별 인식표 표시 중요성 등) 그리고 이상 반응 발생 시 대처상황 논의,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접종 사업 관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예방접종 등으로 가장 바쁜 시기에 교육을 실시했지만 53개소 보건기관 및 위탁의료기관 중 45개(85%)기관에서 교육에 참석하여 정보 공유와 애로사항 청취, 많은 질문 등을 통해 안전한 접종 기반을 마련한 계기가 되었다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백신의 동시접종이 가능한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조회할 수 있으며,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곳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지정의료기관 찾기 :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https://nip.kdca.go.kr)

 

김진식 보건행정과장은 “올해 하절기까지 인플루엔자가 유행함에 따라 면역력이 떨어지는 어르신은 예방접종을 적기에 받을 것을 적극 권장한다.”며, “특히 이번 절기에는 코로나 19와의 동시접종을 적극 권고하니, 65세이상 어르신들은 더욱 편리하게 한 번의 방문으로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함께 받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