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인천시
[인천시] 상수도본부, 2023 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 국제학술대회 참가
기사입력: 2023/11/09 [10:4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상수도사업본부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3 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 통합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사)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물 산업 관련 학술대회로 「순환경제시대의 스마트 물 인프라 가치」를 주제로 학계·전문가 및 유관기관·학생·시민 등 1,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에 걸쳐 개최됐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학술대회 첫날인 11월 7일 ▲해수 담수화 시설의 과제와 발전 방향 ▲인공지능(AI)시대 정수장의 현재와 미래 ▲지속 가능한 상수도 혁신 기술과 시민 서비스 등 세 개의 전문 세션을 개최해 기업·교수·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제 발표를 하고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특히 해수 담수화 시설, 인공지능(AI) 정수장, 스마트 물관리 기반 시설 구축에 관한 정책 추진 사례 및 발전 방향을 소개하고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및 학계의 최근 기술 발전 동향을 공유하는 등 향후 인천시 상수도 정책 및 기술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물관리 및 상수도 기술개발에 학계, 기업, 시민과의 교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김동전' 홍진경, "최면부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