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교사, 다시 놀이를 만나다’ 유치원 교원의 교육과정 실천 역량 지원
기사입력: 2023/11/09 [17:1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0일부터 이틀간 ‘유치원 교육과정 핵심교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교사, 다시 놀이를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1기 핵심교원 67명을 대상으로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핵심교원의 철학과 리더십 ▲유아와 놀이, 보다 깊이 들여다보기 ▲유아와 놀이, 보다 깊이 이해하고 지원하기로 구성했다.

 

현장 경험이 풍부한 유치원 교원과 유아교육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핵심교원의 주요 역량과 실천 역할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도내 유치원 교원의 교육과정 실천 역량 강화와 심화 지원을 위해 핵심교원을 선발하고 단계별로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워크숍 운영으로 핵심교원이 유치원 교육과정 지원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담당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 노수자 유아교육과장은 “개정누리과정 이후 유아․놀이중심 교육은 실행과 안착을 넘어 심화 지원을 위해 노력해야 할 단계”라며 “핵심교원의 단계별 양성으로 교원의 유아․놀이중심 교육 실천 역량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향후 핵심교원을 대상으로 7개의 학습공동체를 구성하고, 성찰과 실천 내용 공유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가족X멜로' 지진희-김지수 11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