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인천교육청
[인천교육청] 위(Wee)센터,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 16기 성료
기사입력: 2023/11/23 [11: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위(Wee)센터는 케이커피바리스타학원(구월점) 및 본청 위(Wee)센터에서 관내 고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 16기’를 11월 21일까지 운영했다.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은 2013년 1기부터 현재 16기까지 운영 중이며 ‘학교폭력 피해학생 치유 전담 지원기관’으로 선정된 인천시교육청 위(Wee)센터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올해는 케이커피바리스타학원(구월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SCA(국제스페셜티커피협회) 국제 바리스타 기본과정 교육과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S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시험에 응시할 기회를 부여하는 과정으로 운영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10명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바리스타를 직접 체험해 보는 일일 카페 ‘행복향기 가득한 카페’ 행사를 운영해 학생들은 바리스타가 되어 선생님과 가족, 친구들을 초대해 직접 만든 커피를 제공했다.

 

참여한 학생은 “커피를 만드는 활동뿐 아니라 다른 학교의 친구들과 대화하며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좋아서 꾸준히 수업에 참석할 수 있었다”며 “자격증을 취득하며 성취감과 자신감도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돕고 직업 체험 및 전문자격 취득과정을 통해 삶의 목표설정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