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인천교육청
[인천교육청]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인천용유초·용현여중 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성료
기사입력: 2023/12/13 [11:1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하)은 인천용유초등학교와 용현여자중학교에서 학교 맞춤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천용유초에서는 6학년 학생 8명을 대상으로 ‘창의동화작가’ 프로그램을 11월 28일부터 12월 8일까지 2차례 진행했다.

 

동화책 분석과 제작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관심사를 찾고, 동화책을 만듦으로서 성취감과 자존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학생들은 동화책에 ▶부모님과 대화의 필요성을 알지만 표현하지 못하는 나의 마음 ▶진짜 친구를 찾고 싶은 나의 마음 ▶엄마의 잔소리를 극복하는 방법 ▶교실에서 탈출하는 상상 ▶나의 모습 그대로의 아름다움 ▶여러 역사를 통해 보는 청춘 등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용현여자중학교에서는 1~3학년 학생 3명을 대상으로 ‘예술로 본 나의 마음’ 프로그램을 10차례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고통, 열등감, 불안 등의 삶을 담은 예술작품들을 통해 나의 마음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학생들은 비슷한 고통을 느낀 예술가 또는 친구들의 삶에 공감하고, 고통을 극복하는 나만의 방법을 찾으며 ‘내가 바라는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종결 이후에도 학생들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