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군
[함양군] 농지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농지교육 실시
읍·면 농지업무 담당 참석 실무지식 습득 통한 업무처리 능력 배양
기사입력: 2024/01/08 [15:2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농업기술센터는 1월 5일 오후 4시,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읍·면 농지담당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상반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읍·면 농지업무 담당(산업경제담당·담당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지식 습득을 통한 업무처리 능력 배양과 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으로 농지 거래 관련 민원과 각종 보조금의 지연 및 누락 신청으로 인한 민원 발생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농축산과장의 농정업무에 대한 현안 및 당부사항을 시작으로 교육 강사인 군 농지담당자의 농지제도의 전반적인 이해, 농지대장·농지취득자격증명 발급 심사요령, 농지업무 전산관리 사례와 주요 민원 제기 사례 소개 등으로 약 2시간에 걸쳐 심도 있는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편법 농지 취득 및 부동산 투기 근절, 실경작 중심 농지 거래 등 농지 실무와 농업 정책의 중심이 되는 농지관리 업무의 중요성과 읍·면 전산 자료의 활용도를 다시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라상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은 새해를 맞이하여 농지담당자의 업무 처리능력 배양, 사명감 고취와 함께 농정·농지정책에 대한 방향을 새로이 정립하고 농민의 관점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농업을 구현하고자 마련되었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