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시
[영천시] 제1차 금호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추진
기사입력: 2024/02/21 [14: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금호읍(읍장 이종흥)은 지난 20일 금호읍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1차 금호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한자리에 모인 위원들은 올 한 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민관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뿐 아니라 정실질환자, 은둔형 외톨이와 같이 사회와 단절되어 생활하는 중장년 1인 세대 등 고독사 고위험군에 대한 관리 및 지원 방안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하고, 아울러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모아 행복금고’사업(성금 모금)의 활성화 및 활용 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들을 나눴다.

 

그동안 일선에서 봉사해온 허정구 민간위원장의 뒤를 있게 된 김희주민간위원장은 “사회적 고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다짐하며 “금호읍에서 복지사각지대가 사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이에 이종흥 공공위원장은 “금호읍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늘 힘써주시는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민·관 협력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 없는 살기 좋은 금호읍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먹보형2' 김준현-문세윤&정혁-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