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시
[양주시] 제105주년 3.1절맞아 ‘태극기 달기’운동 추진
기사입력: 2024/02/21 [16:5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로 애국정신을 고양하고, 국민 화합과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자 ‘3.1절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관공서, 각급학교, 가정, 주요 건물, 아파트 관리사무소 및 마을회관 등을 대상으로 시민들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있다.

 

이에 시는 각 가정에서의 게양 방법과 안전사고 예방 등을 안내하는 협조문을전달했다.

 

시는 29일부터 3월 1일까지 관내 도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가로기의 깃대가 부러지거나 훼손·오염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수시 점검해 나라의 소중함과 일제에 저항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릴 예정이다.

 

또한,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는 국기 게양대의 태극기 등을 월 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변·퇴색된 경우 즉시 교체하도록 안내했다.

 

각 가정과 민간기업, 단체는 오는 3월 1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게양하면 된다. 단, 심한 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달지 않고,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게양하면 된다.

 

한편, 태극기는 시청 민원실,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오염·훼손된 태극기는 시청 민원실,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국기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시민 모두가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되새기며, 나라사랑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시민들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