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
[안동시]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 추진을 위한 뜨거운 모임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첫 월례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4/04/16 [11:1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동시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이대교)은 지난 12일(금) 오후 6시 태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많은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 추진을 위한 첫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추진단의 활동 내역과 사업 성과 등을 살펴보고, 더불어 올해 추진단의 사업계획과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눈열띤 토의의 장이었다.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은 ▶‘어르신 완전 웃는 날’ ▶‘우리는 이웃사촌’ ▶‘마을공동체 활성화’라는 세 가지 의제를 사업 목표로 삼아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주민 간 소통을 위해 지난해 21차례에 걸친 크고 작은 사업을 실행해 주민의 많은 사랑을 받는 단체로 자리매김했으며, 지난해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호국보훈의 달 경로잔치’, ‘취약계층 반찬 나눔’, ‘주민 소통을 위한 음악회’ 등을 실행하기 위한 준비를 마치고 한 발짝 더 주민 가까이 가기 위해 각오를 다지고 있다.

 

이대교 추진단장은 “올해는 2기 추진단의 활동이 마무리되는 해로 모든단원과 힘을 모아 계획한 사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해 아쉬움이 남지 않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태화동 관계자는 “가장 낮은 곳에서 주민과 함께 하는 추진단의 노고에깊이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추진단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라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