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
[서천군] 신협중앙회, 한산모시 활성화를 위해 서천군에 3천만원 후원금 쾌척
- 제34회 한산모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 기원 -
기사입력: 2024/05/22 [14: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천군이 지난 21일 신협중앙회로부터 제34회 한산모시문화제와 함께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후원금 3000만원을 기탁받았다.

 

이날 서천군청을 방문한 우욱현 신협중앙회 관리 이사, 관내 단위 신협 이사장 등 관계자 10명은 김기웅 서천군수를 만나 후원금 기탁과 함께 제34회 한산모시문화제의 성공 기원과 한산모시 육성·발전을 논의했다.

 

신협중앙회는 지난해 상반기 서천군과 체결한 ‘한산모시 활성화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에 관한 협약’에 따라 한산모시의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으며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에도 행사후원금을 지원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전통으로서 한산모시의 보전과 대중적으로 현대화된 모시로의 양립을 기원하며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기웅 군수는 “신협중앙회처럼 사회공헌사업을 주도적으로 하는 금융기관이 여전히 지역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어 군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후원금도 제34회 한산모시문화제의 성공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한산모시가 새롭게 변모된 지역특화산업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후원금을 유용하게 사용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이정현 “드디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