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창군
[거창군] 2024년 중학생 영어암송대회 개최
거창韓 인재에서 세계에 通하는 글로벌인재로의 성장
기사입력: 2024/05/27 [17:1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효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거창군에서는 지난 25일 거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중학생 영어암송대회 예선을 통과한 학생 58명이 모인 가운데 ‘2024년 거창군 중학생 영어암송 본선대회’를 개최했다.

 

‘거창군 중학생 영어암송대회’는 관내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외국어 역량을 높이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2019년부터 시작된 대회로 각 학교별로 예선 대회를 거쳐 인구교육과 주재의 본선을 통해 최종 선발자가 정해지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예선대회는 4월 3일부터 5월 22일까지 총 106명이 참여해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대통령 존에프 케네디 △시민운동가 말라라 유사프자이의 연설문을 사전에 공개해 그중 무작위 추첨으로 뽑아 암송하도록하고 성적순으로 본선대회 참가자를 결정했다.

 

긴장 속에서 시작한 본선 대회에서는 34명의 학생이 최종 선발되어 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성적우수자 15명은 해외글로벌캠프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져 그동안 공부했던 영어를 현지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해외글로벌캠프는 2025년 1월에 2주간 현지학교 영어수업, 홈스테이와 문화탐방 등 참여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명사들의 연설문은 그 시대의 이슈와 현안을 배울 수 있는 중요한 자료이자 자기의 주장과 의견을 논리적으로 펼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하나의 교과서와 같다”라며 “이번 대회를 준비한 학생들이 영어 암송에서 끝나지 않고 자기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그리고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구교육과 평생학습담당(☎055-940-882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이정현 “드디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