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함께하는 ‘도로시설물 개선방안 공동 정책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6/11/30 [11:3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송혜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와 함께하는 고양시 도로시설물 개선방안 공동 정책 워크숍 개최


고양시(시장 최성)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지난 28일 ‘고양시 도로시설물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공동 정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공무원 및 전문가의 고양시 도로시설물 관리방안에 대한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사항을 논의한 첫 번째 자리였다.

 

또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정규동 박사의 ‘자전거도로포장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김영민 박사의 ‘아스팔트포장 품질관리향상 방안’ ▲전성일 박사의 ‘도로 소구조물 파손실태 및 개선방안’ ▲김진국 박사의 ‘도로제설관리시스템 운영 사례’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번 주제들은 도로 품질관리 및 운영관리 기술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이뤄져 도로시설물 관리자의 이해도 및 전문성 강화와 도로 시설물의 공용수명을 증진시키기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장으로 평가 됐다.

 

윤성선 시민안전교통실장은 “공무원과 전문가의 도로 시설물 개선방안 등의 공동 정책 위크숍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를 확립했다”며 “향후에도 정기적인 공동 워크숍을 통해 보다 실질적이고 현장상황에 맞는 주제 연구로 지역사회 현안을 같이 고민하고 보다나은 주민의 삶을 보장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