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한국마사회 분당센터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16/12/02 [17: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한국마사회 분당센터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에서는 11월 20일(일) 10:00부터 한국마사회 분당센터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김장나눔'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부 후원 분당 대광사, 한국마사회 후원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이 겨울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정을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뜻을 함께 연합행사를 진행하였다. 더불어 다문화 가정 및 북한이탈주민, 이주여성 가정들이 김장김치를 만들면서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다문화가족 전통음식체험 부스도 마련하여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최근 우리사회가 국제결혼이 늘어나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다문화사회로 접어든 현실을 감안하여 한국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인의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김치를 담그는 방법을 배워 앞으로 우리나라 가정생활적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담금 김장김치 1박스/10kg는 저소득 세대,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이주여성 가정에 제공될 예정이며, 사랑의 김장김치는 겨울동안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한 먹거리가 될 것이다.

 

행사 관계자는 “김장 나눔 한마당 행사를 통하여 단순히 김치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따뜻한 나눔의 장을 마련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