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독서의 달 9월, 고양 가좌도서관으로 ‘강좌 들으러 가자!’
9월 한 달 ‘그림책 소통놀이’ 등 다양한 강좌 운영
기사입력: 2017/08/28 [12: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양세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가좌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김경숙 강사가 진행하는 ‘그림책 소통놀이’가 9월 1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가좌도서관 4층 교양교실에서 진행된다. 이 강좌는 인근 주민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개설된 것으로 그림책의 특성과 아동 발달을 이해하는 것을 시작으로 실제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 실습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별도의 재료비나 참여비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10월 6일과 20일은 휴강이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지식 나눔 행사인 ‘시민 릴레이 강연’도 진행된다. 9월 시민 릴레이 강연은 가좌동 주민 김근하 강사로 9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30분 총 4회에 걸쳐 이뤄진다. ‘평정심을 위한 감정코칭’을 주제로 스스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기질과 양육방법에 따른 대화법을 다룰 예정이며 별도의 재료비나 참여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9월 27일(수) 오후 7시 30분에는 ‘기적의 손편지’의 저자 윤성희 작가의 강연 ‘삶이 바뀌는 기적의 손편지’가 준비 돼 있다. 수강생들은 윤성희 작가와 함께 손편지와 소통에 관해 이야기하고 직접 손편지를 써 볼 예정이다. 별도의 참여비는 없고 편지지와 편지봉투, 필기구를 준비해 오면 된다.

 

각 강좌의 참여를 원하는 경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 문화행사 접수 란에서 신청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가좌도서관 문화행사 담당(☎031-8075-9374)에게 문의하면 된다.

KS자산관리(주)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다 컸는데 안 나가요’ 캥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