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10 신/편입생 모집, 동국대 ‘바이오학부’로 오세요!
BT 특성화 사업으로 바이오학부 경쟁력 확보
기사입력: 2009/12/17 [13:1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지연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바이오학부에서는 오는 12월 19일부터 12월 24일까지 6일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동국대학교 바이오학부는 생명과학, 생명공학, 의생명학 등의 3개의 세부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에서 바이오학부를 집중 육성하기 위하여 ‘bt특성화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 동국대 바이오학부 연구실     © 김지연기자
 
it산업을 대체할 차세대 산업, 바로 bt라고 불리는 바이오산업을 지칭하는 말이다.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인 바이오산업은 21세기 지구촌 경제를 이끌어 갈 주목받는 첨단 신산업이다.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은 물론 개발도상국에서도 바이오산업을 국가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바이오산업은 고급인력 및 지식의 활용이 중요시되는 고도의 지식기반산업이라는 측면에서 부존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여건에 특히 적합한 산업이다.  

이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바이오학부에서는 생명분야의 연구 및 산업현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만의 ‘bt특성화 사업’은 인력양성, 경력개발, 국제화 등 크게 3대 사업으로 나눠지며 교내 일반적인 장학제도 외에 바이오학부 학생만을 위한 특별장학금 제도, 의치학전문대학원 및 약학대학 진학자를 위하여 전문학원과 연계된 특별 수업 및 모의고사를 무료로 실시함으로서 체계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 bt 특성화사업 주요내용     © 김지연기자

또한, 바이오융합연구원을 통하여 바이오학부 학생들에게 프로젝트 연구원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연구역량 개발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010학년도 모집요강의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입학처(www.dongguk.ac.kr)에서 확인 가능 하며, 입학처(054-770-2031)로 문의하면 더욱 상세한 입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