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10년 매스티지 창업 아이템
한국식 手作 꼬치구이 ‘꼬지마루’, 22일 사업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0/07/20 [17:11]  최종편집: ⓒ 보도뉴스
3+창업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과 웰빙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2010년 주점 업계. 단순히 술만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근사한 분위기 속에서 맛과 영양이 조화를 이룬 웰빙 메뉴를 찾는 손님이 늘고 있다. 

▲ "꼬지마루" 소갈비살 꼬치구이     ©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인 (주)이안f&b에서 운영 중인 ‘꼬지마루’(www.cozymaru.com)는 기존 꼬치구이 주점의 냉동꼬치 대신 신선한 식재료를 즉석에서 그릴로 구워내는 수작 프리미엄 꼬치구이를 선보인다. 


특히 삼겹살, 소갈비살, 쭈꾸미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재료에 매콤한 고추장소스와 마늘소스를 더해 도자기 그릇에 내놓기 때문에 한국식 꼬치구이 주점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여기에 구운 양파와 마늘, 양송이를 곁들여 건강을 함께 고려했다. 주류 역시 생맥주를 비롯해 사케, 소주, 양주, 와인, 막걸리 등 다양하게 구비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뿐만 아니라 ‘꼬지마루’는 기존의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의 꼬치 주점이나 호프집들과는 인테리어에서도 차별화를 뒀다. 20평 남짓의 아담한 규모인 만큼 아늑함을 줄 수 있는 따뜻한 느낌의 원목 인테리어를 도입해 밝고 화사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 "꼬지마루" 정자점     ©
‘꼬지마루’를 런칭한 (주)이안f&b는 유통, 프랜차이즈, 교육 등 다양한 사업 노하우를 지닌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자체 조리 개발 연구소와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 관리, 법률, 변리, 세무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자문위원단과 경험과 능력이 풍부한 슈퍼바이저와 조리바이저를 통해 가맹점주의 성공 창업을 이끌어내고 있다. 


 
‘꼬지마루’는 20평 대를 기준으로 주방 1명, 홀 2명 등 최소인원으로 운영이 가능한 소자본 창업으로 점포비를 제외하고 5,000만원 정도면 창업이 가능하다. 창업비용은 낮지만, 수준 높은 메뉴와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로 2010년 매스티지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 창업문의: ☎ 080-719-5252

◈ 홈페이지: www.cozymaru.com

 

“한국식 꼬치주점 꼬지마루” 사업설명회

 

▣ 일시: 2010년 7월 22일(목), 오후 5시

▣ 장소: 꼬지마루 본사 세미나실(분당 정자역)

▣ 문의: ☎ 080-719-5252

▣ 창업전문가 1:1 상담 / 가맹점 방문 및 시식예정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