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카페베네 커피아카데미 취미교육반 4기 신청 접수 시작
기사입력: 2011/06/14 [14:09]  최종편집: ⓒ 보도뉴스
황보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카페베네
(주)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 커피아카데미 취미교육반 4기 신청 접수가 시작된다.


이 달 15일(수)에서 24일(금)까지 카페베네 홈페이지(www.caffebene.co.kr)를 이용해 참석 가능한 요일(월, 수, 금 中)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평소 커피를 좋아하는 카페베네 멤버십회원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고 나이, 성별, 연령 등에 대한 자격조건은 없다.

7월 18일 월요일반을 시작으로 각 요일별로 8회의 교육 과정 동안 커피 원두에서 부터 로스팅, 블랜딩, 커핑, 추출, 음료제조에 이르기 까지 커피에 대한 모든 것을 체험하게 된다.

취미교육반 수료자에게는 카페베네 입사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되고 기수별 우수 수료자에게 특별포상도 주어진다.

 

취미교육반을 포함한 카페베네 커피아카데미의 모든 교육은 서울시 광진구 중곡동에 위치한 카페베네 사옥(7호선 중곡역에서 도보 5분거리) 베네 컵 커피 칼리지(bene cup coffee college)에서 열리고 있다.

카페베네 커피전용교육장인 베네 컵 커피 칼리지는 990㎡(300평)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시설로, 취미 교육실, 커피 매장으로 꾸며 롤플레잉(role-playing) 이 가능한 실습교육실, 음료 및 디저트 교육실 등이 마련돼 있다. 최대 100여 명의 교육생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에스프레소 기계 20여 대, 블랜딩 기계 20여 대, 디저트 교육을 위한 와플기와 오븐 각각 10여 대가 갖춰져 있으며 디지털 시대에 맞는 최첨단 장비와 pdp 시설을 통해 다양한 영상 교육도 가능하다.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취미교육반은 물론 전문 바리스타 양성프로그램과 커피숍 창업 과정 프로그램까지, 카페베네 커피교육의 모든 과정은 전문 바리스타의 1:1 지도 아래 실습 위주의 전문적인 교육으로 실행되고 있다.

특히 카페베네 로스팅 공장 견학에서 브렌딩 과정을 돌아보는 현장 체험 과정은 여느 커피 아카데미와는 차별화된, 카페베네 만의 강점이다.

카페베네 교육팀의 성주연 과장은 “카페베네 커피 아카데미 수강 이수자라면 바로 현장에 투입돼 근무할 수 있을 정도로 내실 있는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며 “최고의 커피는 카페베네 바리스타의 손에서 나온다는 생각으로 커피ㆍ음료ㆍ디저트 교육, 서비스, 현장 실습을 통해 최고의 바리스타를 육성하고 있다” 고 강조했다.

지난 3기 모집에서는 5000명이 훌쩍 넘는 인원이 지원할 정도로 일반인들 사이에 관심 높은 강좌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지원 동기란에 ‘될 때 까지 신청하겠다’ 는 지원자들의 호소도 이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편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카페베네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여느 커피교육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실습 위주의 전문적인 교육이 꾸준히 이뤄지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커피아카데미 취미교육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페베네 홈페이지(www.caffebe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첫 방송 D-3, 이토록 설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