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건강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의 비교와 나에게 맞는 선택은
기사입력: 2011/06/30 [11:2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지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최지현


의료비 지출 증가에 따라 올해까지 뜨겁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의료실비보험 분야에서도 똑똑한 소비자들이 등장해서 화제이다. 주변 지인을 통해서 막연히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가입조건부터 보장 범위 및 보장 제한까지 살펴보고 다양한 보험상품을 비교해 본 후 가입하는 것이다.

이처럼 ‘실비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로는 소비자들의 보험가입에 대한 인식변화를 꼽을 수 있다. 기존 정해진 보험 설계 상품을 구입했다면 실비보험은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을 직접 골라 선택할 수 있어 추천할만하다.

효율적인 실비 보험을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알아보도록 하자.

첫째. 100세까지 가입되는 상품으로 가입하자.

최근에는 대부분 100세까지 보장하는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이 선보이고 있으나 그래도 실비보험 가입 시 보장나이를 꼭 확인해야 한다.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80세만기 보험상품으로는 의료비가 필수인 노년기를 책임질 수 없다. 나이가 많을수록 질병에 노출될 위험 또한 크기 때문에 꼭 100세까지 의료비를 받을 수 있는 보장을 선택하도록 한다.

둘째. 입,통원 의료비 보장금액한도를 최대치로 가입하자.

가입시기에 보장금액이 충분하더라도 시간이 흐를수록 물가가 오르고, 이에 의료비가 상승하게 되면 보장금액이 부족할 수 있다. 신종플루나 광우병, 조류독감 등 신종질병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요즘 보험지급을 최대한 늘려놓는 것이 유리하다. 때문에, 보장금액이 가장 큰 입원의료비 5천만원 한도, 통원의료비 30만원 한도로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셋째. 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진단특약비를 알아보고 가입하자.

사망원인 1위인 암과 남성에게 발병률이 높은 뇌혈관 질환, 성인 7대 질병 등은 의료실비 담보 외에 진단비 특약으로 든든히 보장해야 한다. 암, 뇌졸중, 성인질병, 심장질환 등의 큰 질병들은 의료실비 외에 진단비와 수술비가 고액으로 들어가므로 의료실비 담보만으로 비용을 책임질 수 없다. 따라서 특약을 추가해 안전한 보장을 받아야 한다.

넷째. 암진단비는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다.

갱신형 암진단비는 보험기간을 3년, 5년,10년 등 단기로 설정한 후 설정기간이 지나면 나이 및 위험률을 다시 적용해 보험료를 재산출하고 계약을 갱신하는 보험내용이다. 반대로 비갱신형암진단비는 보장내용에 있어서는 갱신형과 차이가 없고 보험료는 일정하다. 암진단비특약은 손해율이 계속 상승하고 있어 가능하면 비갱신형으로 선택하는 것 좋다.

다섯째.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자.

최근에는 클릭 한 번으로 보험정보 탐색에서 계약체결 및 향후 보험금 보상청구까지 모든 것을 한번에 알아볼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www.direct-bohum.co.kr)가 인기다. 게다가 보험비교사이트는 전문가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 안전한 보험 가입이 가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실손보험)비교와 가입 후에도 사후 관리가 잘 이뤄지고 특히 보상청구 대행 업무 등을 세심하게 해주는 의료실비보험추천 및 가격비교사이트로 가입자들의 만족도가 계속 높아지는 추세이다.


추천도움말  다이렉트보험몰(www.direct-bohum.co.kr)

무료상담  080-088-7600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의료실비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먹보형2' 김준현-문세윤&정혁-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