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내 최초 영국대학 총장기 태권도대회
태권도메카 국기원에서 성료
기사입력: 2011/10/16 [08:2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오경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국 남서부에 위치한 브리스톨필튼 대학 총장기 태권도대회가 지난 2일 태권도의 메카인 국기원에서 필튼 한국법인의 주관으로  영국에서 방한한 라이젤(필튼부학장) 및 초중고 선수및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되었다.
 
이번대회로 3회째를 맞이하면서 태권도의 메카인 국기원에서 개최하므로 좀더 성숙한 경이 운영이 돋보였다. 겨루기,품새 대회를 평가하여 입상자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영국브리스톨 필튼컬리지 장학생 선발의 특전을 부여한다.
 
이대회 주관인 영국브리스톨 필튼 한국법인은 전세계 많은 태권도인들이 왕성한 활동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태권도 인재들이 언어의 장벽을 극복하지 못하고 국내에 정체되어 있는 현실에 국내 우수선수들을 총장기대회를 통하여 선발하고 영국국립대학의 장학생 유학으로 스포츠인재 육성에 이바지한다는 포부를 갖고있다.
 
물론 영어등 풀어야 할 문제가 있지만 이번대회를 통하여 입상한 선수들은 경민대학교 국제교류센터에서 8개월간 집중트레이닝후 2012년 9월 영국에 입성하여 영국내 대학 클럽 등에서 태권도를 지도하며 유학생활을  하게된다.
 
영국필튼의 총장(케빈하믈린)은 현재 영국올림픽 위원으로 영국내 유수대학의 태권도클럽 유치에 많은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많은 학생들 유치보다는 성공유학의 목표를 두고 있다.
 
문의 : ◆영국브리스톨 필튼  한국법인

070-7792-9122 http://cafe.daum.net/ismpkorea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영국유학장학 관련기사목록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